본문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

시스템인증

ISO 9001

home > 시스템인증 > ISO 9001

ISO 9001 개요

ISO 9001는국제표준화 기구에서 제정 시행하고 있는 표준으로 고객에 공급되는 제품 및 서비스에 대해 기업이 갖추어야 할 최소한의 요구사항으로품질경영체계를
보증목적으로 설립된 국제 표준화기구 (International Organization For Standardization)입니다.

기대효과

· 경영시스템을 객관적 검증을 통해 고객만족 및 신뢰도 향상
· 기술축적, 품질향상 등 기업의 경쟁력 향상
· 국제적인 기술 경영시스템 구축을 통한 해외시장 진출 및 기업이미지 향상

품질경영시스템(PDCA)

품질경영시스템 PDCA는 다양한 조직의 프로세스간 (계획,지원,평가,개선,의사소통)의 네트워크가 형성되어 있으며 이는 의도된 결과를 달성하기 위한 목표로
형성됨으로써 최종적으로 고객만족 및 제품과 서비스를 달성하기 위한 이론적 배경에 입각한 경영시스템 모델입니다.

품질경영 7대원칙(2015 기준)

  • 고객중심(Customer focus)
  • 개선(Improvement)
  • 리더십(Leadership)
  • 근거기반 의사결정(evidence-based decision making)
  • 인원의 참여(Engagement of people)
  • 관계관리(relationship management)
  • 프로세스 접근(Process approach)